한유총은 아이들 볼모로 적폐하지마라
한유총은 아이들 볼모로 적폐하지마라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11.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영유아교육대책연대 기자회견

한유총은 어린이와 학부모를 볼모로하는 대규모집회를 취소하고 자유한국당은 유치원 3법 통과에 발목을 잡지 말라!

28일 오후 용인시청 브리핑 룸에서 경기영유아교육대책연대(공동대표 박연숙)가 “한유총의 어린이와 학부모를 볼모로 하는 대규모집회를 취소하고, 자유한국당은 유치원 3법통과에 발목을 잡지 말라”며 기자회견을 가졌다.

11월27일 SBS 뉴스를 통해 알려진, 한국사립유치원 연합회(이하 한유총)의 유치원 3법 반대 집회에, 학부모 동원이 과연 진정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육자의 모습인가에 대해, 의문이 생긴다고 경기영유아교육대책연대(공동대표 박연숙)는 밝혔다.

한유총이 11월 29일 ‘유치원 3법’ 반대를 위한 1만 명 한유총 집회에 일반 학부모를 동원한다는 sbs 뉴스 보도에 심한 우려가 든다. 이는 아이들을 볼모로 하는 전형적인 구태이며 교육 적폐이다.

한유총이 학부모 집회 참여 독려를 위해 아이의 이름과, 참석 여부를 표시해 달라고 한 것은 학부모들의 불안 심리를 이용해 여론을 조장하며,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한다는 뜻으로, 이들의 반성이 없이는 유치원 교육이 한 걸음도 앞으로 나갈 수 없다며 아래와 같이 요구하였다.

하나. 유치원 3법은 공공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발의된 원안 그대로 이번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되어야 한다.

하나. 사립유치원의 시설사용료를 국가가 보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자유한국당 법안은, 유치원이 학교로 규정된 유아교육법 위반이며,

‘사용의 강제성이 있을 때만 보상해 준다.’고 명시된 헌법 제23조에 배 치되는 명백한 위헌이며, 노골적으로 비리유치원들의 역성을 드는 악법이다.

하나. 유아교육정책 수립에 있어, 현장에서 활동하는 교사와 부모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민·관 합동 제도개선위원회를 각 시·도에 설치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정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촉구한다.

국민과 학부모의 눈높이를 계속적으로 거역 할때는, 한유총과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심판을 호되게 받을 것이다. 라고 주장하였다.

2018.11.28.

경기영유아교육대책연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