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덕초, 자살예방교육 특별 교사연수
풍덕초, 자살예방교육 특별 교사연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01.0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생명보호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다.”

풍덕초등학교는(교장 최윤식) 1월 8일, 학생들에게 생명존중의식을 고양시키고 나아가 학생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자살예방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 교사연수를 실시하였다.

용인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교육센터의 김혜미 팀장을 특별 강사로 초빙하여 실시된 이날 연수는 풍덕초 전체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중한 학생들의 생명 지킴이로 거듭 나기 위한 게이트키퍼로서의 역할 자각하기, 실습, 협의 등의 현장적용 위주의 내용으로 밀도 있게 실시되었다.

최윤식 교장은 “요즘 초등학생들은 인터넷상에 만연한 쓰레기 정보, 특히 생명경시나 자살, 자해를 조장하는 각종 콘텐츠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있다. 이에 따른 피해와 부작용이 너무 심각해서 학부모님들이나 학교측에서 우려가 크다. 이에 본교는 지난 2018년도에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을 아끼기 등의 자살예방교육에 주력해왔다. 새해를 맞이하여 교원으로서의 책무성과 전문적 지도역량을 기르기 위해 이번 특별연수를 기획, 추진하였다. 또한 방학기간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방학 전 철저한 사전교육, 가정과의 연계지도체제 구축으로 학생들의 소중한 생명보호에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