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부 나라사랑평화나눔 개최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부 나라사랑평화나눔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07.1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건강닥터, 담벼락 이야기 등 봉사 수년째 진행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부(지부장 최동희)는 지난 13일 오후 2시 수원 서호 잔디공원에서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재화 (사)무궁화K사랑연합회 회장, 신대한불교조계종 보광사 보광스님 및 대한민국 6.25참전 유공자회, 수원시민들이 참석했다.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는 신천지자원봉사단이 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전쟁에 참석했던 참전용사의 희생에 감사를 표하고 평화를 기원하고자 진행하는 행사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최동희 지부장은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하신 순국선열분들께 감사를 표한다” 며 ”지역사회와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 있다면, 어디든지 최선을 다하여 봉사의 의무를 다하고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박형순 무궁화문화포럼 회장은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세대간의 소통을 하면서 평화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축사 후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남부지부는, 대한민국 6.25 참전유공자회 강동지회와 송파지회, 경기도 평택시 장애인협회, (사)무궁화K사랑연합회 등 9개의 단체와 MOU을 체결했다.

행사장에서는 무궁화 손부채와 뱃지 만들기, 평화 캘리그라피 쓰기, 평화 손편지 작성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이 평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TV에서 남북정상회담이나, 미국과의 정상회담에 관련된 뉴스가 생각이 났다” 며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대한민국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남겼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사랑·빛·평화를 기본 정신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미용 봉사, 핑크보자기, 찾아가는 건강닥터, 담벼락 이야기 등의 봉사를 수년째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