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중식 의원, 일본 경제보복 철회촉구 릴레이 1인 시위
경기도의회 김중식 의원, 일본 경제보복 철회촉구 릴레이 1인 시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08.0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 김중식(더불어민주당, 용인7) 의원은 5일, 서울 종로구 일본대사관 정문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주관한 ‘일본 경제보복 철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에 동참했다.

1인 시위 7일차인 오늘 김 부위원장은 뜨거운 뙤약볕 아래에서도 ‘치졸하고 불법적인 일본정부 경제보복 즉각 철회하라!’, ‘국민의 힘으로 일본 경제보복 막아내자!’ 등의 구호가 적힌 피켓을 들고 1인 시위에 동참함으로써 일본의 경제보복 철회 및 국민들의 관심과 단결을 촉구했다.

시위에 참여한 김 부위원장은 “일본정부의 치졸하고 잘못된 경제보복 행위와 반성 없는 결정에 대해 비통함을 금할 길이 없다”면서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하나로 단결했던 위대한 민족의 저력을 바탕으로 경기도의회가 앞장서서 나라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의 릴레이 1인 시위는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철회 및 한반도 강제병합과 전쟁범죄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를 촉구하기 위해 지난 달 26일부터 시작되었다.

한편, ‘일본 경제보복 철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는 이달 23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오늘 김중식 부위원장의 뒤를 이어 제1교육위원회 부위원장 고찬석 의원, 안전행정위원회 김용찬 의원, 보건복지위원회 지석환 의원 등이 릴레이 시위에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