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동 용인시의원, 디지털진흥원 직원채용 문제 지적
박원동 용인시의원, 디지털진흥원 직원채용 문제 지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12.05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기준이 높아 일할 사람이 없다”
박원동의원
박원동의원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박원동 의원은 4일,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공인 특화지원센터의 사업전담 인력을, 정직원으로 채용을 주문해 눈길을 끌었다.

용인디지털진흥원은 지난해에 이어,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사업전담 인력이 기간제로 일하다가 퇴사해, 인건비와 인력 퇴사에 따른 사업추진이 원만하지 않아 불용액 5000만원이 발생했다.

용인디지털진흥원 관계자가 "소상공인 법에 따라 책임자 1명과, 관리자 2명이 관리하도록 해야 하는데, 계약직이다 보니 몇 개월만 근무하고 이직하면, 자격기준이 높아 일할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도시형 소공인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설치·운영지침상 센터 인력을 구성은, 센터장 1명과 최소 2명 이상의 메니저를 운영해야 하는데, 자격기준이 높고 해당 사업 기간내의 기간제 근로자로 채용해야 해 고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박 의원은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기간제 사업전담 인력의 퇴사로, 인건비 불용액이 발생하고 있다”며 “소공인 5년 이상 종사, 소공인 관련 분야 이수자로서, 소공인 2년 이상 종사자 등 응시 자격요건이 높은 인력을 기간제로 고용하는데는 한계가 있다고 보인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또 “해당 자격요건을 갖춘 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해 해당사업 기간내에는 메니저로서 일하고, 기간외에는 타 업무를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용인디지털진흥원 관계자는 "관련부서와 협의를 통해, 방법을 모색해 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