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0.05.08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랑 홈 챌린지2‘샌드위치 만들기 운영’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제한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가정 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규주말체험활동 하랑 홈 챌린지2‘샌드위치 만들기’를 오는 5월 9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랑 홈 챌린지2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 할 것이며,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용 유튜브 채널의 실시간 방송을 활용하여 진행할 것이다.

이번 주말 체험은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의 한 부분으로 요리사를 주제로 진행 할 예정이며, 요리사와 관련된 직업 탐색을 위한 다큐멘터리 시청과 요리실습으로 진행된다. 다큐멘터리는‘꿈꾸는 요리사’라는 영상으로 요리에 대한 열정으로 직업을 적극적으로 탐색해본다는 내용이며, 이 영상 시청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직업탐색의 과정을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것이다.

샌드위치 만들기 요리체험은 활동을 통해서 가족과 함께 하는 과정에서 요리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진로 체험을 공유하여 진로 적성을 함께 탐색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