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서부경찰서, 드론 동호회와 업무협약 체결
용인서부경찰서, 드론 동호회와 업무협약 체결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0.05.1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과 함께 실종자 수색에 투입될 예정

용인서부경찰서(서장 강도희)는, 치매노인 등 미귀가 발생 시 조기발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용인서부경찰서-『드론, 그 모든 것(NAVER BAND 드론 동호회)』간 드론 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오전 10시 용인서부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강도희 경찰서장, 전영진 여성청소년과장, 정칠성 『드론, 그 모든 것』밴드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치매노인 등 실종사건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산악 지형 등 경력 투입이 곤란한 지역에 민간 드론을 활용하여 보다 신속한 구조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치매노인, 극단적 선택 의심자 등 미귀가 발생 시 경찰의 요청이 있으면, 『드론, 그 모든 것(NAVER BAND 드론 동호회)』에서는 드론 및 운용 인력을 상시 지원하고, 특히 지리감이 뛰어난 용인 지역에 거주하는 드론 동호회원 위주로 경찰과 함께 실종자 수색에 투입될 예정이다.

한편, 『드론, 그 모든 것(NAVER BAND, 대표 정칠성)』는, 2016. 3. 16. 개설되어 전국 726명의 드론 동호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경찰관들에게 드론의 이해와 활용법에 대해서도 교육 실시 등 협력하게 된다.

특히 ‘드론’ 장비의 경우, 산악 지형 등, 경찰력으로 수색이 어려운 지역에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치매노인, 극단적인 선택 의심자 등 초기 골든타임 확보가 중요한 실종자 수색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도희 경찰서장은 “치매노인 등 미귀가자를 찾는데, 많은 경찰력과 시간이 필요하고, 산악 지형 등 인력으로 수색이 어려운 지역에서는, 수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드론을 활용한 이번 협약을 통하여, 실종자 수색 등 인명구조 활동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며 “앞으로도 용인서부경찰은, 치매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안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