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플랫폼시티 ‘주민대책위원회 창립’ 총회 개최
용인플랫폼시티 ‘주민대책위원회 창립’ 총회 개최
  • 구명석 기자
  • 승인 2020.06.2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주·지역주민 대책위 구성…사업 성공 위해 용인시와 협력

"용인플랫폼시티 주민대책위원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통해 앞으로 피보상자들의 정당한 권리를 찾고 관계 부서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의 정당한 권리를 보장 받겠다."

용인플랫폼시티 도시개발사업구역 지주들의 주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창립총회가 20일 개최됐다.

이날 출범식은 용인플랫폼시티 도시개발 내에 토지주와 지역 주민들이 모인 가운데 용인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진행됐다.

이에따라 도시개발사업 지주들은 그동안 발기인 회의에서 논의한 내용과 대책위 운영을 규정한 정관을 인준하고 임원진을 선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주민대책위원회 준비위원들의 사회로 경과보고를 진행하면서 그동안의 활동을 소개했다. 이어서 정관인준 절차를 진행, 대책위 임원선출 및 인준 절차를 진행하고 주민대책위 위원장에 김병돈 씨를 추대 선출했다. 부위원장에는 최광연, 사무국장은 김수광, 감사에는 권오성 씨가 맡아 함께 하기로 했다.

김병돈 주민대책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막중한 사명감에 두 어깨가 무거워짐을 느낀다""앞으로 이 자리에 모인 모든 분들과 함께 우리의 정당한 권리를 찾고 경기도, 용인시 관계부서와 함께 서로 협력하여 함께 갈 수 있는 길을 찾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앞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 백군기 용인시장, 용인시의회, 경기도의회, 도와 시의 간부공무원 등을 차례로 면담하고 사업의 성공을 위해 협력하면서 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활동할 방침이다.

한편 용인플랫폼시티는 기흥구 보정, 마북, 신갈 일원 83만평 (2,757)에 추진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정부의 공공주택 보급을 위한 3기 신도시 건설계획에 편입하여 추진하겠다는 발표이후 도시개발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사업은 경기도시공사가 95%, 용인도시공사 5%의 지분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용역이 발주돼 개발계획 수립, 실시설계, 인허가 절차가 진행 중이다. 앞서 용인시는 지난 4월 플랫폼시티 토지주 1320명에 공문을 보내 토지사용 동의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