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덕초, 1학기 교육과정 평가나눔회 개최
풍덕초, 1학기 교육과정 평가나눔회 개최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0.09.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방향 원격수업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있디.

풍덕초등학교(학교장 최윤식)은 지난 9월 2일(수)에 전 교원이 참여한 가운데 1학기 교육과정 평가(성과) 나눔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나눔회는 지난 1학기 동안의 풍덕초의 교육과정 운영을 평가, 학부모의 만족도 조사 결과 분석및 피드백, 그리고 각종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나아가 9월 7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학기의 교육과정 및 각종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면 비대면 원격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 날 나눔회에서는 각 학년별로 지난 1학기 동안의 각종 교육용 플랫폼 사용 현황과 우수사례 및 개선점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이에 대한 활발한 상호 질의와 협의 위주로 진행되었다.

특히 각 학년별 특색있는 교육 플랫폼 활용 방법이나 우수사례를 화면공유를 통해, 현장감 있게 공유함으로써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교원간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

한편 풍덕초에서는 지난 상반기말에 경기도교육청의 블랜디드 러닝 확대 방침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나가고자, 전 교원에게 고품질의 웹캠 및헤드셋, 그리고 듀얼 모니터 환경을 구축하고 쌍방향 원격수업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풍덕초 내에서의 모든 협의회나 회의는, 전면 비대면 원격 화상회의로 진행중이며, 각 학급에서도 가정과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점진적으로 그 활용도를 확대 및 안착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