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구성초, 코로나19 극복 위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용인시 구성초, 코로나19 극복 위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 구명석 기자
  • 승인 2020.09.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초 "의료진 모두에게 감사해요"

용인 구성초등학교(교장 김성은) 교직원과 학생들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한민국의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확진자 치료를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SNS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존경', '자부심' 등을 뜻하는 수어 동작인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드는 모습을 SNS에 해시태그(#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와 함께 올리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동참에서 구성초 교직원과 학생들은 직접 그린 응원 그림과 영상, 오른손 엄지척 수어 동작 사진 등을 통해 의료진들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코로나19 상황이 하루빨리 끝나서 예전처럼 매일 학교에 가고 친구들과 마스크를 벗고 이야기도 편하게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은 교장은 구성초는 앞으로도 교내에서 감염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동참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부곡 중앙초등학교의 지목을 받아 이뤄졌으며 다음 주자로 안양 박달초등학교를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