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0.11.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활동을 펼쳐보이겠다.”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백군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용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사회적경제SNS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적경제 SNS 공모전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용인시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 및 이해, 영상 촬영 및 편집에 대한 교육 후 영상을 제작하여 응모하였으며, 공모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실제로 경제, 창업, 영상과 관련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공모전에 출품한 영상은 ‘사회적 경제 그게 뭐야?’ 라는 주제로 사회적 경제에 대한 개념, 사회적경제기업의 종류, 용인시 사회적 기업을 소개하였으며, 스톱모션 영상촬영 기법을 활용하여 제작되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은 “우리의 올바른 소비가 사회적 경제에 도움이 된다는 걸 이번기회에 알게 되었으며, 착한소비를 할 것이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용인시꿈드림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로 나가기 전 경제, 창업,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활동을 펼쳐보이겠다.” 고 밝혔다.

이 기사 응원하기

용인종합뉴스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계좌(농협) : 351-1135-7857-33(용인종합뉴스)5.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