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3개구 민원 현장 방문 점검
백군기 시장, 3개구 민원 현장 방문 점검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04.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불편 사항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더 나은 해법 찾을 것”

백군기 용인시장은 7일 처인구 모현읍 능원‧왕산리, 기흥구 보정동, 수지구 성복동 등 3개구 민원 현장 3곳을 차례로 방문 점검했다.

각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접수된 현장을 직접 살피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날 백 시장은 경기 광주시와 경계가 맞닿아 있는 모현읍 능원‧왕산리, 방문해 능원초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시설물 개선, 경안천~탄천 자전거도로 등 올해 진행되는 주민지원사업을 주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문승종 모현읍 이장협의회장 등 주민대표 16명과 만나, 향후 지역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민들은 “모현읍이 광주시와의 경계에 있어 주민들 사이에서, 소외된 지역이라는 인식이 있는 만큼 시에서 더 큰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백 시장은 “시의 관문이기도 한 모현읍이 활기찬 공간이 되어야, 용인시에 대한 인식도 좋아진다”며“올해 다양한 주민지원사업이 진행 중이고, 지속적으로 교통‧체육시설 등 생활인프라를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고 답했다.

이후 백 시장은 기흥구 보정동을 찾아 한화꿈에그린아파트 정문 앞 진입로 정체를 해결을 위해, 최근 완료한 좌회전 신호 연장과 유턴‧좌회전 차선 길이 연장 등을 보고 받았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관련부서에 “정문 진입로 정체 해결을 위해 일부 개선 방안을 마련했지만, 지속적으로 사안을 모니터링하며 더 나은 개선책 찾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백 시장은 지난 2일 새로 조성된 수지구 성복동 별다올 근린공원을 찾아, 파고라·야외테이블이 놓은 피크닉존과 레그프레스 등 운동기구를 갖춘 전망쉼터를 둘러봤다.

백군기 시장은 “시민들이 어떤 부분을 불편해 하는지 진심으로 공감하고,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진정한 공직자의 자세”라며“앞으로도 직접 민원 현장을 직접 살피고 더 나은 해법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