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 연천군 명예군민 위촉
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 연천군 명예군민 위촉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05.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명예군민으로서 맡은 바 책임을 계속 해나가겠다”
정대운 의원
정대운 의원

○ 북부지역 균형 발전 등 연천군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명예 연천 군민으로 위촉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정대운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이 6일 연천군으로부터 명예군민패를 받았다.

정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북부지역 균형 발전 등 연천군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명예 연천 군민으로 위촉됐다.

정 의원은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연천군 평화누리길, 임진강 생태평화공원 등 주요사업 시찰, ASF 관련 연천군 양돈농가 지원방안 모색, 연천 태풍전망대 조성예산 확보 등을 통해 본인의 지역구는 아니지만 지리적 한계를 넘어 북부지역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연천 등 ‘접경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의 제정이 필요함을 강조하는 촉구 건의안’을 통과시켜 접경지역 군사적 긴장 완화 등 남북교류협력 증진에 기여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연천발전을 위해 홍보사절로서 많은 노력을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정 의원은 “화합과 평화가 함께 공존하고, 한반도의 번영과 통일을 앞장서서 주도하는, 연천군의 명예군민으로 위촉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연천군의 발전을 위해 더 힘쓰라는 뜻으로 알고 도의원이자 연천군 명예군민으로서 맡은 바 책임을 계속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