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식 의원, 아파트단지 부출입구 신설 관련 민원 청취
김중식 의원, 아파트단지 부출입구 신설 관련 민원 청취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08.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성현마을 반도유보라아파트 주민 애로사항 적극 검토할 것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중식 의원(더민주, 용인7)은 19일, 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아파트 단지 부출입구 신설 추진 민원 청취와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중식 의원과, 수지구 죽전동 성현마을 반도유보라아파트 주민대표 3명, 용인시청 도시정책실장, 택지개발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죽전동 성현마을 반도유보라아파트는, 637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출입구는 주 출입구 단 한개 뿐이며, 그마저도 도로와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외진 곳에 불합리하게 설계되어 있어, 특히 동절기에는 이면도로 결빙 시 사고의 위험이 있다.

또한 부출입구가 없다 보니, 화재 등 위급상황 발생 시에는, 대피로가 부재하여 아파트 주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어, 부출입구의 신설이 절실한 상황이다.

민원인이 요청한 아파트단지 부출입구가 신설될 경우, 아파트단지와 주변도로 간의 접근성이 개선되고, 위급상황 발생 시 대피로 확보 및 동절기 교통불편 해소 등, 주민의 안전과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용인시청 도시정책실 관계자들은, 아파트단지 부출입구 신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중식 도의원은 “해당 지역구 의원으로서, 아파트 주민의 애로사항이 해소되고,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동선 확보와, 편의성 도모를 적극 검토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