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숲시티~서울 숭례문 잇는 광역버스 4101번 운행 개시
한숲시티~서울 숭례문 잇는 광역버스 4101번 운행 개시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1.12.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한숲시티와 이동읍에서 서울역, 을지로 입구 등 서울 도심 방면 대중교통 출퇴근이 편리해진다.

용인시는 처인구 남사읍 한숲시티에서, 서울 중구 숭례문 방면으로 향하는 광역버스 4101번이 운행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남사읍과 이동읍 주민들은 서울로 가는 광역버스가 없어, 시청이나 터미널에서 환승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 버스가 기흥구 보라동과 상갈동에 정차함에 따라, 서울 도심으로 향하는 교통 수요를 분산해 신갈오거리에서, 광역버스를 타는 시민들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노선은 한숲시티 3단지에서 출발해 한숲시티 5단지, 송전터미널, 천리농협을 거쳐 기흥구 한국민속촌, 경기도박물관 입구를 경유해 수원·신갈IC를 통해 서울로 향한다.

이후 서울 도심에 진입해 순천향대학병원, 남대문세무서, 서울시청·을지로입구, 숭례문에 차례로 정차한다.

평일 기준 하루 40회, 약 30분 배차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출근 시간(5시 30분~6시30분) 배차간격은 15분이다.

한숲시티 3단지 출발기준 첫차는 5시, 마지막 차는 23시다.

이용요금은 기존 광역버스와 동일한 2800원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그간 서울 도심으로 가는 광역버스 노선이 없어 불편함을 겪었던, 시민들의 교통 편의가 개선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