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2년 자체감사 계획수립
경기도교육청, 2022년 자체감사 계획수립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2.2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한 감사, 신뢰받는 청렴한 경기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

◦ 도교육청, 공유와 협동으로 변화하는 경기교육 위한 2022년 자체감사 계획 수립

◦ 종합감사 대상 8개 교육지원청, 7개 직속기관, 학교 876교

◦ 특정감사 대상 공·사립 예체능고 5교, 사립유치원 11개 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기교육을 위해, 2022년 자체감사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자체감사는 공공기관 스스로 감사계획을 수립·시행하는 제도로 도교육청은 해마다 자체감사 계획을 수립해, 소속 기관의 업무 일반, 인사·예산, 제도 등 운영 전반을 점검하고 있다.

자체감사는 도교육청 소속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3년 주기로 실시하는 종합감사와, 기관·주제에 따라 진행하는 특정감사로 진행한다.

올해 도교육청 종합감사 대상은 도내 8개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 7곳, 학교 876개교(학교종합감사 452교,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424교)이며, 특정감사 대상은 도내 공·사립 예체능고 5교, 사립유치원 11개 원이다.

도교육청은 2022년 자체감사 목표를 ‘감사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통한 청렴한 경기교육 실현’으로 설정하고, 문제해결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예방 감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승호 감사총괄담당서기관은 “교육지원청 감사담당관 운영,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확대 운영으로, 전문성 있고 내실 있는 자체감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공유와 협동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신뢰받는 청렴한 경기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자체감사 계획은 도교육청 누리집(https://www.goe.go.kr/)감사관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