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중부율곡대상’광역정치부문 수상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중부율곡대상’광역정치부문 수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2.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다른 책임감으로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용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인3)이 24일 중부일보 주관으로 개최한 ‘제20회 중부율곡대상’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역정치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용복 의원은 제9·10대 의원과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재임하며, 남다른 책임감으로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며 의정활동을 펼치는 등, 진정한 민생중심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특히 진 부의장은 전국 광역의회 최초로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를 출범, 「지방자치법」 개정 및 「지방의회법」 제정안 논의 등,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통해 진정한 자치분권을 실현하고자, 총괄추진단장으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도의회에서 농정해양 분야의 다양한 정책 제안을 통해, 농축어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진 부의장은 “임인년 새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시행으로 주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분권 2.0시대’가 첫발을 내딛은 만큼, 지방의회의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하게 되었다. 앞으로 도민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도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주는 상이라 생각한다. 경기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