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석면해체·제거 효율화 추진
경기도교육청, 학교 석면해체·제거 효율화 추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4.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

◦ 경기도교육청, 2022 상반기부터 석면 해체·제거 사업 효율화 적용

◦ 교육지원청이 석면 제거 공사 집행 담당, 학교는 유지·관리 담당

◦ 학교·교육지원청 협업으로 학교 현장 어려움 해소, 업무 효율 높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학교 현장 행정업무를 줄이기 위해, 2022년 상반기 석면 해체·제거 공사부터 석면 사업 효율화 방안을 추진한다.

석면 사업 효율화는 학교에서 석면 해체·제거를 할 때, 모든 공사 업무를 학교가 전담하던 체제를 바꿔, 교육지원청이 학교 업무를 분담한다.

도교육청은 서류검토, 계약 등 석면 공사 추진으로 학교 현장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전문성을 갖춘 담당자가, 석면 제거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교육지원청이 계약, 서류검토, 집행 등 석면 공사 전반을 담당하고, 학교는 이사, 청소, 용역 집행 등 유지·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2022년 석면 해체·제거 공사 진행교는 총 216교로 상반기 10교, 하반기 206교다.

도교육청 권순신 시설과장은 “학교와 교육지원청 협업으로 학교 석면 해체·제거 사업을 추진하는 학교 부담을 덜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장중심 석면 해체·제거 지원으로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고자료>

석면사업 단계별 업무 분담 추진 방안

단계별 업무 분담 체계

- (도교육청) 학교 여건을 반영한 예산편성, 사업계획 수립 등 석면사업 총괄 지원관리

- (교육지원청) 전문성이 필요한 시설공사 집행으로 석면사업 효율적 추진

- (학교) 신속·유연한 대처가 필요한 용역 집행으로 교육공동체 만족도 향상

단계별 업무 분담 체계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