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한빛초 병설유치원,‘신나는 과학놀이 캠프’실시
용인한빛초 병설유치원,‘신나는 과학놀이 캠프’실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4.2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본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용인한빛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2022년 4월 25일(월)에 교내 공터에서, 만 4-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과학놀이 캠프를 실시하였다.

‘신나는 과학놀이 캠프’는 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놀이를 통해,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인간 도르레, 바람의 힘으로 떠오르는 공 야구놀이, 풍선 헬리콥터 만들기, 에어로켓, 미꾸라지 잡기, 비눗방울 놀이, 팝콘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도르레의 원리, 공기, 생명, 기압 등의 과학적 원리를 쉽게 알아 보는 시간으로 준비했다.

이번 신나는 과학놀이 캠프에는 학부모들이 일일 교사로 참여하여, 마을 공동체를 이루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슬기반 어린이는 “야구공이 바람의 힘으로 떠오르는 것이 신기했고, 방망이로 칠 때 신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또 지혜반 어린이는 “하천이나 강에 사는 미꾸라지를 유치원에서 봐서 너무 신기하고 잡는게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만 4세반 담임교사 이주연 선생님은 “아이들이 다양한 과학 원리를, 아이들 수준에 맞는 놀이를 통해 직접 체험하여,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본다.”고 하였다.

용인한빛초병설유치원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회에서 주관하는 재능기부 수업, 아동 성교육 등 학부모 참여 교육자원 봉사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