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산업진흥원, 찾아가는 우리동네 메이커교육 참가자모집
용인시산업진흥원, 찾아가는 우리동네 메이커교육 참가자모집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5.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 아두이노 등 장비 실습 방문교육 무상 제공

용인시산업진흥원(원장 김윤석) 드림상상창작센터는 2022년 5월 16일(월)부터 5월 27일(금)까지 ‘찾아가는 우리동네 메이커’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우리동네 메이커’는 메이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에 직접 방문하여, 장비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장비(3D프린터, 아두이노, 각종 공구 등)를 공동으로 사용하며,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창조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 3D모델링 및 3D프린팅 ▲아두이노 기초과정 ▲장비 활용 소품 제작 등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올해로 3년째 접어든 교육은 관내·외 중고등학교, 도서관, 공방을 방문해, 845명의 교육생과 85회차 만남을 가졌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의 진행 등 탄력적인 교육 운영으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용인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메이커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

모집대상은 메이커 활동에 관심이 있는 10인 내외 단체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 인원의 2배 이상 크기의 장소 준비,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공간 및 장비 소독을 통해 방역수칙을 준수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ypa.or.kr) 및 메이크올(www.makeall.com) 내 드림상상창작센터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창업지원팀(031-890-7807~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