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이영미술관 부지개발 인수위 차원에서 결정하나?
용인시, 이영미술관 부지개발 인수위 차원에서 결정하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6.1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도시계획위 회의장 앞에서 신경전을 벌이며 대치
자료사진

용인시가 논란이 되고있는 기흥구 영덕동 이영미술관 부지 아파트 개발에 대해 또다시 ‘재심의’ 결정을 내렸다.

용인시의 이번 결정으로 이영미술관 아파트 개발 여부는, 민선 8기로 넘어갈 가능성이 커졌다.

용인시 도시계획 제1분과위원회와 도시계획위원회는 6월9일 시청 3층 비전홀에서 각각 A사업자가 제출한 ‘영덕지구 용도지역 변경안’에 대해심의했다.

이 변경안은 기흥구 영덕동 이영미술관 인근 2만3380㎡ 가운데 1종 일반주거지역(1522㎡)과 자연녹지(1만4127㎡) 등 총 1만5649㎡ 토지를 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용도를 변경한다는 내용.

이날 제1분과위원회는 결정 자체를 도시계획위원회로 넘겼고, 도시계획위원회는 ‘재심의’를 결정했다. 주민 의견이 찬반으로 팽팽하다보니 보다 신중하게 결정하자는 취지.

앞서 도시계획심의위는 지난 4월 같은 이유로 재심의를 결정했었다.

 

한편 용인시 관계자는 “지난 4월에 이어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고 논의해 재심의 결정을 내렸다”면서 “재심의 날짜는 아직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영미술관 아파트 개발 건은 민선 8기로 넘어갈 공산이 커졌다.

이영미술관 아파트 개발과 관련해, 인근 주민 간 갈등의 골이 점점 깊어지고 있다. 심의 당일인 9일 주민들은 찬반으로 나뉘어,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도시계획위 회의장 앞에서, 신경전을 벌이며 대치했다.

 

한편 이상일 용인시장당선인 인수위원회에서, 이영미술관 관련 TF단을 유기석 전 용인시 일자리산업국장(명지대 일반대학원 지방행정학과 객원교수)을단장으로 이 사안을 재검토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시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일부 시민들은 “이런 사안은 용인시청에서 다루고 있는 사안으로서, 굳이 인수위에서까지 다루어야 할 사안인지는 의문이 든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민원이 계속 발생되면, 어떤방식으로 해결할지 두고봐야 할 것”이라며 고개를 갸우둥 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