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경기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경기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8.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 할 수 있는 좋은 시간 이었다”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0일(수)부터 12일(금) 2박 3일간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경상북도 봉화군 소재)에서 진행한 [경기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 캠프]에 참가하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육상생태계 보전, 기후변화와 대응,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인류 보편적 문제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친환경 및 탄소중립 활동, 생태 전환 교육활동 등이 진행되었으며,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와 관련한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모 참여 청소년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3년 만에 캠프가 운영되어, 오랜만에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지구방위대 등 다양한 환경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환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써 사회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 할 수 있는 좋은 시간 이었다”며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