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기흥호수 순환산책로 도비 5억 원, 시비 6억6천만 원을 들여 보도교 설치 완료
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기흥호수 순환산책로 도비 5억 원, 시비 6억6천만 원을 들여 보도교 설치 완료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9.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앞으로도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경기남부권 최고의 명품 호수공원으로 조성해 나갈 것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남종섭 의원(더민주당, 용인3)이, 기흥호수 걷기 편한 둘레길 사업의 완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종섭 의원은 지난 22일 기흥호수 순환산책로 보도교 설치를 도비 5억 원, 시비 6억6천만 원을 들여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는 김민기 국회의원과 시·도의원이 함께 골프연습장 인근에서, 시민들이 호수를 한참 돌아가야 하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둘레길 단축을 지속적으로 건의한 결과, 도비와 시비를 들여 사업을 완료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남종섭 의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도, 기흥호수에 각별히 애정을 갖고 각종 도비를 확보하여, 시민들의 편안하고 볼거리 풍부한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동안 남종섭 의원은 기흥호수와 관련해 진행하고 있는 순환산책로 연결, 횡단교 설치, 편의시설 확대 등을 비롯해, 수질개선 및 걷기 편한 둘레길 완성을 위해 수십억 원의 도비를 확보했다.

남종섭 의원은 “기흥호수 순환산책로에 보도교가 설치돼,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호수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관심을 가지고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용인시민뿐 아니라 경기도민도 다양한 여가활동과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경기 남부권 최고의 명품 호수공원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