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제1회 예산정책 포럼’ 개최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제1회 예산정책 포럼’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11.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운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앞장서야 할 것”

“재정운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앞장서야 할 것”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위원장 윤종영 도의원)가, 재정건전성 강화를 위해 ‘제1회 예산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1일 의회 1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 예산정책위원회는, 2023년 본예산 심사를 위해 지방의회 예결산 심사 사례위주의 효율적인 예산심사 기법 특강 등을 진행했다.

이어 2023년 도청 및 도 교육청 본예산 분석(안) 및 상임위별 예산분석관과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주요 쟁점사업 등에 대한 분석계획을 보고 받았다.

이날 특강에서 강사로 초빙된 박선춘 전 국회사무처 기조실장은, 예산심사와 관련된 자료를 중심으로 ‘서류제출 요구권 관련 갈등 사례와 활용법’ 등을 설명했다.

예산정책위원회 위원들은 ’23년 본예산 대비 상임위별 주요 쟁점사업 및 현안사항에 대해, 예산분석관들과 일대일 소통 시간을 갖고, 상임위별 분석심사 방향 및 주요 쟁점사항 등을 질의 응답하는 등 본예산 심사를 중점적으로 대비했다.

윤종영 예산정책위원장(국민의힘, 연천)은 “경제위기로 어려운 시기에 예산정책위원회가 적극적으로 활동해, 재정운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앞장서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포럼은 물론 다양한 행사를 열고, 전방위적으로 활동하며, 재정건전성 강화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산정책위원회는 지난 7일 위촉식 후, 예산정책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예산정책 연구기능 확대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