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경기도 주택행정 평가에서 2년연속 대상
용인특례시, 경기도 주택행정 평가에서 2년연속 대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12.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관리 자문단 운영 등 4개분야 모두 우수, 도지사 표창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2022년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에서, 2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도는 주택행정의 건실한 운영을 유도하고 주택행정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31개 시군을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평가는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을 비롯해 주택행정 우수시책 추진, 주거복지 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인구 수를 기준으로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하는 데 시는 1그룹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구체적으로 소규모 공동주택의 안전관리 자문단 운영을 비롯해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경진대회, 폐마스크 자원순환 시번운영 등 공동주택 활성화 우수시책을 추진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과 청년 부동산 중개 수수료 지원사업,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주거복지 사업과 안전체험 교육을 시행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울여온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참신한 주택정책을 마련해, 살기 좋은 용인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