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도의원,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의 바람직한 소통”토론회
김상곤 도의원,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의 바람직한 소통”토론회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4.0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상생방안을 도출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해야 함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상곤 부위원장(국민의힘, 평택1)이 31일(금) 평택 고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 ‘세계 반도체 수도 평택을 위한 삼성전자와 지역사회의 바람직한 소통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환우 평택포럼 도시환경분과 위원장의 사회로, 발제는 정건채 남서울대학교 교수와 안승홍 한경국립대학교 교수가 맡았으며, 토론자로는 김상곤 부위원장, 김승겸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정형민 평택시 미래도시전략국장, 안산호 고덕면 이장협의회 회장, 이재덕 평택포럼 전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상곤 부위원장은 “인근 지역 주민들과 삼성전자 간의 소통과 상생방안을 마련하고자 「삼성전자-평택 소통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 중에 있으나 실질적인 지역상생방안을 도출하고 실천하는데 한계가 있어 보인다”며 “삼성전자가 입지하면서 고용, 지방세 증가 등 지역경제의 긍정적인 효과도 분명 있지만, 지역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은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포세카가 건설현장 구내식당을 독점하고 있다 보니 삼성단지 인근지역의 상권은 점차 쇠퇴하고 있는 실정이다”며, “포세카 측에서 평택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우선 구매하도록 하여 지역 농민들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 부위원장은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상생을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할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하며 토론을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