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황진희 위원장, 경기경영고 기능경기대회 참관
도의회 황진희 위원장, 경기경영고 기능경기대회 참관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4.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의 교육과정 재편 대비 위한, 정책적 연구도 필요”

○ 경기도기능경기위원회에서 주관하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주최하는 2023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가 부천 경기경영고등학교에서 개최됨에 따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4)은 4월 5일(수) 부천 경기경영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기능경기대회를 관람하고 관계자들로부터 설명을 듣고 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는 4월 첫주 일주일간, 수원 컨벤션센터와 경기경영고 등 도내 7개의 특성화고에서 함께 참여하는 큰 행사로, 취업박람회와 기능경기대회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으로 우수 숙련기술인 발굴과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 선발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특별히 경기경영고는 제4경기장으로 요리, 제과, 제빵, 도자기, 화훼장식 등 5개 직종에 58명의 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하는 장으로 준비되었다.

황진희 위원장은 학생들의 경연 현장을 관람하면서 출전하는 학생들이 본인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하길 진심으로 응원하였고 최종 전국대회에 나가서도 더욱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기를 기원하였다. 또한, 오늘의 의미있는 교육행사를 준비한 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담당 공무원들의 수고에도 치하를 아끼지 않았다.

황진희 위원장은 “이번에 2023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한 도내 7개 특성화고의 경기직종을 살펴보니, 산업용로봇, 클라우드컴퓨팅, 지능형로봇, 산업용드론제어 등 미래지향적인 영역이 눈에 많이 띄었는데, 향후 경기도교육청 차원에서 향후 우리사회에서 요청되는 직업군에 대한 분석과, 이에 대한 선제적인 특성화고의 교육과정 재편 등을 대비하기 위한, 정책적 연구도 필요하다”고 기능경기대회 관람 소감을 덧붙였다.

끝으로 황위원장는 경기경영고에서 진행되는 기능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안전사고 없는 무사한 진행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