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고위공직자와 본청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임태희 교육감. 고위공직자와 본청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4.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는 투명하고 공명정대하게 일해야”

◦ 17일 남부청사에서 고위공직자 150명, 본청 직원 600여 명 참여

◦ 교육감 청렴 특강, 청렴교육과 갑질예방 교육, 음주운전 예방교육

◦“모든 것 공개돼도 떳떳하다는 생각으로 일하는 것이 청렴의 중요한 점”

임태희 교육감은 17일 경기도교육청 직원들을 향해 “청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어떤 일을 하든지, 투명하고 공명정대하게 처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이날 경기도교육청 대강당에서, 4급 상당 이상 고위공직자 150명, 본청 직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고위공직자의 청렴 리더십 강화와 직원들의 공정성과 투명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임 교육감은 "공직자들은 지금 모든 것이 공개되어도 떳떳하다는 생각으로 일해야 한다”며 “이 시점에 공개되어도 떳떳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게 청렴의 중요한 점”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또 “상대방을 힘들게 하는 말과 행동이 갑질이 될 수 있다”라며 “교육가족들은 상대방이 상처받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서로의 입장을 바꿔 생각하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떳떳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청렴은 기본, 예방이 우선, 문화로 확산’을 목표로 다각적이고 강도 높은 반부패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교육감 청렴 특강 ▲청렴교육과 갑질예방 교육 ▲음주운전 예방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청렴교육과 갑질예방 교육은 ‘더 나은 청렴으로 미래를 여는 경기교육’이란 주제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법령 이해 교육이 이루어졌다.

음주운전 예방교육은 도로교통공단 소속 전문강사가 음주운전 사고 사례를 안내하고 음주운전 근절 노력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