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경기지역 총회 참석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경기지역 총회 참석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4.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용인3)이 19일(수)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경기지역 총회에 참석하여 진정한 지방자치 완성을 위해, 지방의회 권한과 위상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전국 KDLC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KDLC는 자치와 분권의 가치를 지향하는 회원들의 결사체로서 자치분권형 국가 건설과 자치분권형 정당 및 정치의 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KDLC 경기지역 회의에는 경기지역 기초단체장과 광역·기초의회 의원 및 경기지역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는 일반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이날 총회 축사를 통해 “지방차지 발전의 역사에는 KDLC가 항상 함께 했다”면서 “KDLC가 주도했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이 마침내 국회를 통과하여, 2022년 1월에 전면 시행됐고, 올해는 지방의회 교섭단체 지위와 인사청문회를 명문화하는 법 개정이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성과는 KDLC 회원분들의 연대와 협력의 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면서 “그럼에도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가야 할 길은 아직도 멀기만 하다. 무엇보다 조직, 예산권 확보, 상시 후원회 제도의 조속한 법제화, 의정비 현실화, 1인 1보좌관제 실시 등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KDLC 경기지역 총회에서는 지역운영위원회 구성 및 사업계획 위임 건에 대한 논의들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