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밀원화 심기 및 치유농업센터 방문
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밀원화 심기 및 치유농업센터 방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4.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도민들이 혜택받을 수 있도록, 도의회도 적극 지원할 것”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농업기술원 현장방문하여 밀원화 심고 현장견학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성남, 포천 2)는 4월 26일 경기도 농업기술원을 방문해, 「자연과 상생하는 밀원화 심기」행사에 참여하고, 치유농업센터 건립현장과 농업과학교육관, 경기농업기술교육센터 등을 방문하였다.

이 날, 방문에는 농정해양위원회 김성남 위원장, 장대석 부위원장, 방성환 부위원장, 박명원 의원, 서광범 의원, 이오수 의원, 이은주 의원, 임상오 의원, 최만식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김석철 농업기술원장 등 관계자 30명이 함께하였다.

「자연과 상생하는 밀원화 심기」 행사는 최근 이슈인 꿀벌 실종 문제 해결을 위한 것으로, 농정해양위원회는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농식품부에 꿀벌 입식자금 지원 건의를 요청하고, 양봉 장비 구입비 지원사업 확대를 검토하는 등, 꿀벌 실종 문제 해결의 대책마련을 위한 일환이었다.

경기도 치유농업센터는 오는 9월 21일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치유농업 서비스 확산을 위한 경기도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치유농업은 전통적인 먹거리 생산을 넘어 치유 개념으로 접근하는 선진국형 농업으로 농정해양위원회 방성환 부위원장(성남 5, 국민의힘)이 「경기도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농업 발전의 새로운 형태로 주목받고 있다.

김성남 위원장(포천 2, 국민의힘)은 “꿀벌은 농업의 현재다. 도의회도 비상한 관심을 갖고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치유농업은 농업의 미래이기에 치유농업센터의 다양한 혜택을 많은 도민들이 받을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