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소속 청년 부천시의원들, 곽미숙 대표 접견 국민의힘 시·도의원 간 연대 의지 ‘불끈’
국민의힘 소속 청년 부천시의원들, 곽미숙 대표 접견 국민의힘 시·도의원 간 연대 의지 ‘불끈’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4.2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에서 활동 중인 부천시의회 청년의원들이 27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을 찾아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을 접견하고 국민의힘 소속 시·도의원 간 연대 의지를 다졌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 대표의원과 김도훈(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 경기지역 광역의원 대표) 의원, 이상원(고양7)·유형진(광주4) 의원 등은 이날 도의회를 방문한 장성철·곽내경·김건·최초은 부천시의원과 만나, 각 지방의회 야당으로서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감시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곽 대표의원과 이들 부천시의원은 학교시설 개방, 지역화폐 등 각종 지역 현안과 관련해, 시·도의회 간 정책 공조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 현안별로 도의회 차원의 입법·정책 지원도 검토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 대표의원은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이 광역·기초의회에서부터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야 한다”며 “주민들과 가장 밀접한 우리 지방의회에서부터 국민의힘에 대한 신뢰를 확보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곽내경 부천시의원 등도 “시·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 간 연대가 강화된다면 각 지역에서 더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경기도 차원의 뒷받침도 필요한 만큼 도의회 국민의힘의 적극적 지원사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도의회를 찾은 부천시의원들은 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에서 활동 중인 의원들로, 협의회 경기도 기초의원 회장·간사, 총괄 사무국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