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가정이 함께하는 인성교육 강화 ‘아빠와의 만남, 아빠와 함께 해봄’
경기도교육청, 가정이 함께하는 인성교육 강화 ‘아빠와의 만남, 아빠와 함께 해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0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가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는 시간이었다"

◦ 6일, 13일, 20일 경기학생스포츠센터에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초등학생 자녀와 아빠, 다양한 신체활동, IT기반 체육활동, 농구 체험

◦ 친밀감 형성, 공동체성 경험, 건강한 사회적 관계 형성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아빠와 함께 하는 체육활동으로 바른 인성을 키우는 ‘아빠와의 만남, 아빠와 함께 해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도교육청은 경기학생스포츠센터에서 6일, 13일, 20일 3주 토요일에 걸쳐 도내 초등학생 72가족이 참여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아빠와 함께 다양한 신체활동을 하며, 친밀감을 키우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사전에 2,500여 가족이 신청자가 몰리는 등 학부모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자녀를 위해’라는 인성교육을 시작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다양한 신체활동 ▲미래로 세계로 프로그램 ▲농구 체험 등을 저학년(1~3학년), 고학년(4~5학년)으로 나눠 운영했다.

학생들은 레크레이션, 협동게임, 함께 달리기 등 아빠와 다양한 신체활동을 하며 존중·배려·협력·책임 등 공동체성을 경험했다. 또 IT기반 아날로그 스포츠 던지기, 킥, 드리블, 슛 컨텐츠 등 ‘미래로 세계로 프로그램’에서는 아빠와 친밀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적어 늘 미안했는데 오랜만에 즐겁고 행복했다”라며 “아이가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성정현 체육건강과장은“부모와 함께 체육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다양한 체육활동 기회를 마련해 사회적 관계를 건강하게 형성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