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국민의힘.‘천 원의 아침밥’ 경기도 추가 지원 끌어내
도의회 국민의힘.‘천 원의 아침밥’ 경기도 추가 지원 끌어내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0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

○ 경기도, 도의회 국민의힘 제안 따라 참여 대학 추가 지원 의사 정부에 전달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의 제안에 따라 ‘천 원의 아침밥’ 사업에 참여하는 경기도 내 대학들에, 경기도가 추가적인 예산 지원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곽미숙)은 경기도가 ‘천 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에 대한 도 차원의 추가 지원 계획을, 농림축산식품부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관련 내용은 추가 지원을 제안한 도의회 국민의힘에 최근 보고됐다.

‘천 원의 아침밥’ 사업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자체 참여 여부 조사에서, 도는 농식품부 지원이 확정된 도내 대학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에 나서겠다는 의사와 함께, 세부적인 지원 계획은 참여대학 확정 후 수립해 추진하겠다는 뜻을 정부에 공식적으로 전달했다.

지난 4월 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농식품부의 ‘천 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 2차 모집을 통해 참여 의사를 밝힌 도내 대학은 18곳으로, 정부는 지난 4일 이들 대학 모두를 지원 대상에 선정했다. 1차 모집에 선정돼 이미 ‘천 원의 아침밥’을 제공 중인 5개 대학까지 더하면 총 23개 도내 대학 학생들이 혜택을 보게 된 것이다.

도의회 국민의힘의 정책 제안에 따라 도는 이들 23개 대학에 대한 지원 예산을 마련, 정부가 지원하는 1천 원과 별도로 ‘천 원의 아침밥’ 한 끼에 1천 원을 추가로 지원하게 된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앞서 지난달 초부터 ‘천 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를 위한 도의 추가 지원 필요성을 제기했으며, 중앙당 박대출 정책위의장과도 소통하며 지자체의 사업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왔다.

지난달 17일에는 도와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참여하는 ‘여야정 협의체’ 실무회의를 통해 도내 ‘천 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에 대한 추가 지원 잠정 합의를 끌어냈으며, 이번 도의 최종 결정을 통해 그 결실을 보게 된 셈이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은 “우리 미래인 대학생들의 든든한 한 끼를 보장하는 일에, 도와 도의회가 나름의 역할을 하게 된 것 같아 다행스럽다”며 “도의회 국민의힘은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경청하면서, 정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