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인구, 대면·비대면‘시민 디지털교육’신청하세요
처인구, 대면·비대면‘시민 디지털교육’신청하세요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1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인터넷·OA·SNS·콘텐츠 등 연말까지 운영

“키오스크·인공지능 스피커·스마트폰 사용, 혹시 어렵지 않으신가요.

특히 어르신이나 이민자들은 사용법이 서툴러 불편함을 겪는 일이 계실 겁니다.

시민 디지털 교육을 신청하시면, 속 시원히 해결될 거예요”

용인특례시 처인구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계속해온,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하,는 시민정보화교육으로, 4월에 시작해 희망자 신청을 받아 두 달째 진행하고 있다.

처인구는 디지털 배움터 5곳에서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 스마트폰 활용 및 인터넷 기초 ▲ OA 자격증 ▲ SNS 활용법 ▲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수강생 역량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결혼 이민자들을 위한 다문화 반을 별도로 운영하며, 새로운 전자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한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처인구청 1층 로비에 설치한 ‘디지털 체험존’에는 디지털 서포터즈가 상주해 키오스크와 태블릿 PC, 인공지능 스피커 등의 디지털기기 체험을 돕는다.

이 중 키오스크 활용 체험은 여러 유형의 기기 사용법을 직접 알려주면서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해당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디지털 배움터 및 세부 교육과정은 디지털 배움터 누리집(www.디지털배움터.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800-009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 변화를 반영한 교육프로그램과 키오스크․모바일 기반의 실습․체험형 교육을 마련했다”며 “실생활 활용 중심의 시민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