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도시공사·용인도시공사 노동조합.노사 대표 공동 성희롱·성폭력 근절 선언식 개최
용인도시공사·용인도시공사 노동조합.노사 대표 공동 성희롱·성폭력 근절 선언식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와 용인도시공사 노동조합은 지난 9일, 공사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의 예방과,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노사 대표 공동 성희롱·성폭력 근절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노사 대표의 공동 선언식은 지난 3월에 수립한 「용인도시공사 성희롱·성폭력 ZERO 프로젝트 추진계획」을 성실히 이행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노사 대표 공동선언문에는 ▲ 성인지적 관점에서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행동 ▲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는 성적 불쾌감을 느끼는 행위 금지 ▲ 성희롱·성폭력 가해행위 목격 시 묵인 및 가해자 옹호 금지 ▲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 행위 금지 ▲ 피해자 의사에 따른 권리회복 조치 시행 ▲ 직장 동료의 인권 보호 및 성희롱·성폭력 없는 조직문화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고, 이를 위해 노사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최찬용 사장은 “이번 노사 대표 공동선언은 공사 내 성희롱·성폭력 없는 조직을 만들기 위한 전사적 차원의 단호하고 확고한 의지의 표명”이라며 “용인도시공사와 용인도시공사 노동조합이 상호협력해 앞으로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양희정 노조위원장은 “직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성희롱·성폭력이 없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라며 “성희롱·성폭력 예방활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