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기도 과밀학급 실태와 해결방안 국회 토론회’ 참석“제도개선 위해 교육부에 끊임없이 문제 제기 중”
임태희 교육감, ‘경기도 과밀학급 실태와 해결방안 국회 토론회’ 참석“제도개선 위해 교육부에 끊임없이 문제 제기 중”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밀학급 해소, 경기도교육청의 확고한 원칙 3가지 정해 운영 중”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10일 경기도내 과밀학급 문제에 대해 “학생들의 쾌적한 교육 환경을 위해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이날 오후 국회본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 과밀학급 실태와 해결방안 국회 토론회’에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 등 경기지역 국회의원 19인이 공동 주최한 토론회에는, 임 교육감과 함께 경기도의회, 시장군수협의회, 지자체장, 학부모, 교육단체, 경기도교육연구원 등이 참여했다.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국가 전체적으로는 학령 인구가 감소하고 있지만, 경기도는 개발지역이 많아 인구와 학생 수가 늘고 있는 유일한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어 “과밀학급은 경기도만의 문제”라며 “교육부가 일괄적으로 심사하는 제도는 경기도에 소용이 없기 때문에 끊임없이 문제를 제기해 제도개선을 요청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경기도교육청에서는 학생 중심, 지자체 협력, 학생 수 변화 파악 등 확고한 원칙 3가지를 정해 운영 중”이라며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중앙정부와 지자체, 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과밀학급 해결을 위해 단기적 방안으로 특별교실의 일반교실 전환, 모듈러교사 배치, 증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지역별·학교별 여건을 고려한 학교 간 적정 학급수 유지, 개발 완료 지역의 과밀 해소를 위한 학교 신설 적극 검토,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제도개선 요청 등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