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 수해 입은‘광교산 등산로 1km’ 복구 완료 고사목 제거하고 경사면 보강, 돌다리도 놓아
수지구, 수해 입은‘광교산 등산로 1km’ 복구 완료 고사목 제거하고 경사면 보강, 돌다리도 놓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지난해 집중호우로 수해가 발생한, 신봉동 산 117번지 일원 서봉사지터 인근 등산로를 비롯한 광교산 등산로 1km 구간을 안전하게 정비했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이번 공사에 2억원을 투입해 서봉사지터 인근 고사목 142주를 제거하고, 등산로 주변 경사면을 보강했다. 이곳엔 널브러진 나뭇가지가 경관을 해칠 뿐 아니라, 물길을 막아 등산로 비탈면을 무너뜨리는 2차 피해의 우려가 컸다.

또 동천동 845번지 일원 손골성지 부근 등산로의 단절된 등산로를 정비했다. 계곡 주변 경사면을 보강하고 등산객이 안전하게 계곡을 건너도록 돌다리를 만들었다.

구는 성복동 천년약수터 등 등산로 일부가 유실된 구간도 순차적으로 정비해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는 6월 말까지 마무리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용인시와 수원시, 의왕시에 걸쳐있는 광교산은 경기 남부를 대표하는 산림자원이다. 소중한 자연 유산을 보호하면서 등산로도 쾌적하게 정비해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