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8일, 용인소방서 의용소방대와 청소년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간 지속적인 협력 및 연대를 확립하고,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응급처치 및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뜻을 모았다.

교육내용으로는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지진 및 태풍과 같은 재난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계절에 맞는 안전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참여 청소년들의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해주고 있는 용인소방서 의용소방대에 감사하며, 청소년들이 안전사고 없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위 업무협약을 계기로 용인소방서 의용소방대와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협력할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 학습, 전문 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