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유치원 제철 과일 간식’시가 직접 나섰다
용인특례시,‘유치원 제철 과일 간식’시가 직접 나섰다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23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수농가들도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올해부터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이에게도, 관내에서 재배한 신선한 제철 과일을 간식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집 재원 아동을 위해선 경기도와 시가 공동으로 건강 과일을 지원해왔으나, 유치원은 제외돼 시가 직접 나선 것이다. 총 사업비로 1억3200만원이 투입된다.

대상 기관으로 선정되면 다음 달 초부터 9월 말까지, 매주 1회 신선한 제철 과일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여름방학 기간을 제외하고 연간 9회 이상 과일을 제공한다.

지원 품목은 멜론과 수박, 블루베리, 자두, 복숭아, 샤인머스켓, 토마토, 참외 등으로 다양하다.

산지 수급 상황에 따라 공급 시기와 과일 종류는 변경될 수 있다. 다만 관내에서 생산하지 않거나 생산량이 부족한 과일에 대해선 인근 지역에서 수급할 계획이다.

과일을 받은 유치원은 반드시 별도의 간식시간에 과일을 제공해야 한다. 정규 급식 식단은 ‘학교급식법 시행령’ 제2조 1항에 의거, 올바른 영양관리 기준에 따라 고안돼있어서다.

참여를 원하는 유치원 관계자는 시에 공문이나 메일(ldr1006@korea.kr)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시 농업정책과에 방문 신청해도 된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2일까지다.

시 관계자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제철 과일 섭취로 성장기 어린이들이 면역을 키우고, 과수농가들도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며 “과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공간과, 냉장 시설을 갖춘 유치원을 중심으로 대상 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용인시 관내에는 158곳의 유치원에 1만4172명의 아동이 재원 중이다.

시는 임산부부터 어린이집 재원생, 초등학교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는 생애주기별 먹거리 보장체계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