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처인구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성품 기부 이어져
용인특례시 처인구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성품 기부 이어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 받는 이웃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

처인구 남사읍 익명의 기부천사,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소외 받는 이웃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

지난 18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에 익명의 독지가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해당 기부자는 매년 남사읍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왔다.

성금은 지역 내 경제적인 어려움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5가구에 전달된다.

읍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 온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외 받는 이웃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기흥구 동백2동 저소득 50가구에 식료품꾸러미 전달

“받으신 분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2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저소득 50가구에 식료품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동백2동은 지난 23일 ‘촘촘발굴단’이 발굴한 위기가구 대상자 및 저소득 가구들의 고립감을 완화시키기 위해, ‘우리동네 함께하는 날’ 운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면서 주거 환경 등을 살피고 대화를 진행했다.

'우리동네 함께하는 날' 프로그램은 용인특례시 공모사업으로 올해 선정돼 매월 위기 가구가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칼갈이 등을 진행하면서 우울감 조사 등을 병행한다. 촘촘발굴단은 지역사회 내에서 주민들이 주도해 정서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를 살피고, 대상자들을 행정복지센터에 연계하는 동백2동의 지역복지 공동체다.

전달한 식료품 꾸러미는 햇반, 김, 즉석조리식품, 두유, 약과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구성농협과 수지신협동백지점의 후원과 시 공모사업예산으로 마련했다.

박혜정 동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편의를 위하여 최대한 조리가 간단하고, 장기 보관이 가능한 식품들로 구성되도록 노력했다”며 “받으신 분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동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위기가구가 희망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일품에스피, 용인특례시 처인구에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한 건강보조식품 기부

"취약계층 가구의 건강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겠다“

용인특례시 처인구는 ㈜일품에스피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450만원 상당의 식물성오메가3 건강보조식품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일품에스피 김양희 대표는 “지역에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주고자 직접 개발한 건강보조식품을 기부했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처인구 관계자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해 건강보조식품을 기부한 ㈜일품에스피 임직원에게 감사하다”며 “건강보조식품은 지역사회 내 고 말했다.

지난 2021년부터 용인특례시 처인구 이동읍에서 사업장을 운영 중인 ㈜일품에스피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의약품 원료 등 기능성 생활용품을 생산해 글로벌 K-푸드와 K-헬스케어 기업을 목표로 사업을 운영 중이다.

기흥구 영덕1동 흥덕IT밸리에서 이웃돕기 성금기탁

“기부문화 확산에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1동은 흥덕IT밸리 관리위원회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이웃돕기 모금함의 22만 970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흥덕IT밸리 관리위원회는 2021년 2월 이웃돕기 모금함을 기탁하는 등 매년 명절이나 연말연시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상품권을 기탁하고 있다.

흥덕IT밸리는 입주업체 종사자, 방문객이 쉽게 모금에 동참할 수 있도록, 1층 현관 입구에 별도의 모금함을 비치해 모금을 진행했다.

주원태 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모금에 많은 분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셔서, 소중한 기부금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부문화 확산에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이웃사랑 나눔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관내 소외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소중히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함교회, 처인구 모현읍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했다”

용인특례시 처인구 모현읍은 지역 내 위치한, 더함교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더함교회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반기마다 나눔활동을 이어왔다. 올해는 청년부 아이들과 진행한 플리마켓 판매 수익금과, 이웃사랑 헌금을 성금으로 모았다.

모현읍은 전달받은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1인가구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권인 더함교회 목사는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했다”며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읍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겠다“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더함교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수지구 성복동, 참한테이블과 ()담은 한끼반찬 지원 협약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용인특례시 수지구 성복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희숙민간위원장 이명희), 관내 반찬가게 참한테이블(대표 김화정)()담은 한끼반찬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협의체는 스스로 식사를 준비하기 어려운 어르신 가구에, 한 달에 두 번 국과 밑반찬을 지원하는 ()담은 한끼사업을 지난 4월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협약을 통해 참한테이블은 협의체에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국과 밑반찬을 제공하고, 배달로 확인되는 긴급한 위기 상황을 즉시 공유하기로 했다.

김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정성과 사랑을 듬뿍 담은 반찬이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참한테이블이 어르신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줘 감사하다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