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각계에서 불우이웃돕기 성품 기탁

”소외된 이웃을 돕기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겠다“

2020-10-15     주 선 미 기자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은 14일 황토보석사우나(대표 김경지)에서 어려운저 소득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김 선물세트 156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황토 보석사우나는 2018년부터 꾸준히 김 선물세트 등을 기탁하며, 관내 저소득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이번 김 선물세트는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해 정성껏 마련한 것으로, 관내 저소득층과 저소득 한부모 가구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황토보석사우나 김경지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겠으며, 어려운 환경에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곡읍, KCC“따뜻한 집수리 지원 사업펼쳐

관내 위기가정 대상 청소 및 방역지원

포곡읍과 KCC, 처인무한돌봄 네트워크팀에서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관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장애인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집수리 지원사업을 펼쳤다이날 활동에는 처인무한돌봄 네트워크팀과 포곡읍 직원 등 10여명이 참여하여 청소, 방역, 정리수납, 도배, 장판, 가구 등 소모품을 지원하였다.

특히 장애인 가정의 경우 청소활동이 이뤄지지 않아, 위생상태가 나빠서 건강이 현저하게 위험해 질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어, 전문방역업체의 해충 구제 작업 및 소독서비스를 집중적으로 펼쳤다또한, 에너지효율사업으로 창문 및 단열처리 작업이, 함께 진행되어 겨울을 따뜻하게 대비하게 되었다.

이번 따뜻한 집수리 지원을 받은 대상자는 그동안 엄두도 못냈던 집수리와 정리수납을 해주셔 너무나 감사드리고, 고마운 마음 잊지 않고 열심히 살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포곡읍 관계자는 “KCC와 처인무한돌봄 네트워크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는 지역복지자원의 연계로,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더욱 높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리에 든 비용은 KCC가 경기공동모금회에, 용인시로 지정 기탁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