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온택트‘같이의 가치’진행
알찬종합지식키트를 배송받아, 과학.경제에 관심을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0월 21일(수)부터,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온택트 프로그램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같이의 가치’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오호만들기(수지고 에코티), ▲란돌트반응 실험(수지고 해밀), ▲새싹경제영어교실(동탄국제고 ITEC), ▲정전기 방지제 만들기(수지고 드림 나우), 실험을 하면서 즐길 소소한 간식으로 알찬종합지식 키트가 구성돼 있다.
‘같이의 가치’ 모집대상은 관내 초등 4~6학년 20명이고, 10월 21일(수) 10시부터 이메일(sujiyouth@naver.com)을 통해 가능하다. 알찬종합지식키트는 무료이다.
신청자는 멘토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여 만든 과학, 경제 지식 동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설문지, 소감문 우수 참가 청소년에게는, ‘마리모 수조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활동을 통해 멘티 청소년들이 친환경 물병 오호에 관심을 갖게 되고, 경제와 과학에 관한 호기심을 키우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다.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같이의 가치’는 관내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재능을 바탕으로 재능 나눔 봉사를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자기 주도 활동 확대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초등학생들의 창의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 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031-328-9883) 또는 홈페이지(https://www.yiyf.or.kr/suji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