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 주간기념행사 개최
모유수유 중요성과 실천 홍보
2012-07-29 용인종합뉴스
우선 오는 8월 1일 오후 2시부터 보건소 교육실에서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모유수유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모유수유에 대한 중요성에 대한 이론 강의와 함께 모유수유 자세 등을 직접 시범해 선보인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임산부 모두가 신생아 모형을 이용, 모유수유자세를 실습해 초보엄마들도 출산 후에 당황하지 않고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또한 예비 엄마들의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D라인을 행복한 만삭기간 동안 남길 수 있도록 임신 초기, 중기, 말기에 임산부의 건강D라인을 직접 스냅 촬영하고, 즉석 인화한 사진을 건강정보가 담겨있는 사진첩과 함께 임산부에게 제공하는‘순간포착!! 건강D라인’운영과 함께 유방암 조기발견을 위한 자가검진 방법 교육, 유방모형을 통한 직접 체험실습 등 다양한 행사가 이뤄진다.
참여를 원하는 임산부들은 셰계모유수유주간 행사기간내 기흥구보건소로 전화 또는 직접방문하면 된다.
이밖에 기흥구보건소는 임산부 신규등록시 엽산제 및 철분제 제공, 임신 초기와 말기 관련 혈액과 소변무료검사, 임산부 건강교실 등을 통해 임산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기흥구보건소 관계자는“이번 세계모유수유주간행사를 통해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율을 높여 엄마와 아기가 건강한 기흥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