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스포츠 플랫폼을 구현한 팝업매장 용인시에 오픈

"노하우를 접목하여, 가장 완벽한 무인스포츠 매장을 구현하였다”

2025-07-30     천홍석 기자

▲완벽한 무인당구장 시스템 매치업(MATCHUP) 런칭

AI 무인 솔루션 개발사인 매치업(대표 정승원)은, 무인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벽한 무인 스포츠 플랫폼을 구현한 팝업매장을, 25년 7월 21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청앞에 오픈했다.

매치업은 무인 플랫폼 전문회사인 ㈜오투아와 여러 기술전문가가 무인스포츠시장을 겨냥하여 만든 회사로서, 기흥 팝업 매장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무인 플랫폼 기반 스포츠 시설을 유치하고 있는 유망 시스템 회사이다.

매치업 정승원대표는 “저희 매치업은 무인스포츠시설을 위해 탄생한 회사로서, 무인플랫폼 전문 기업인 오투아의 모든 기술력과 기술특허를 가진 여러 회사의 참여로 탄생하였으며, 오투아를 비롯한 참여회사의 4천여개 무인 지점 운영 노하우를 접목하여, 가장 완벽한 무인스포츠 매장을 구현하였다”며 매치업 플랫폼에 대한 우수성에 대해 설명했다.

매치업 영업 마케팅 총괄이사(본부장 백웅기)에 따르면 “현재 매치업 팝업 매장 런칭을 계기로 전국 각지에서 영업상담 문의가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수도권 공실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많은 건물주와 개점 준비중에 있다. 올해말까지 30개 매장 오픈을 예상하며, 3년 이내에 5백개 매장을 목표로 시스템을 구축중에 있다. 아무래도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와 맞물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세대들의 수요와도 밀접한 관계를 가져, 어려운 경제환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연락이 오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현재 상황에 대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