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자원봉사센터, 동절기 난방연료 지원사업 추진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2025-12-17 천홍석 기자
재단법인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사회공헌과 연계한 **난방연료 지원사업(연탄·난방유 기부)**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지역사회가 함께 마련한 나눔으로, 난방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이 보다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난방연료 지원사업에는 한국투자공사, 용인특례시직장운동경기부, ㈜고영테크놀러지, 호산나교회, 주식회사하이팅(푸드트럭하우스), 용인비전교회 총 6개 기업 및 단체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참여했다.
이 중 용인특례시직장운동경기부, ㈜고영테크놀러지, 주식회사하이팅은 후원과 더불어, 임직원 봉사활동에도 함께 참여해, 연탄 전달 등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하며, 단순한 기부를 넘어 지역사회와 직접 소통하는 사회공헌을 실천했다.
지원 대상은 사전 실사 및 중복수혜 여부 등 사전 심사를 통해 최종선정되었으며, 관내 11개 읍·면·동, 총 23가구에 난방연료가 배분됐다.
이를 통해 동절기 난방 부담 완화와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오성 용인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난방연료 지원사업은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동절기 난방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덜기 위한 의미 있는 협력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