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단, 신년 축제 한마당
용인의 예술인이 다함께
2013-01-10 천홍석 기자
이번 행사는 음악회, 마당극, 대중가수 콘서트, 전시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문화예술제로 오는 1월 16일부터 28일까지 용인 포은아트홀과 문예회관(처인홀), 문화예술원(마루홀·전시실) 등에서 펼쳐진다.
재단은 시민에게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양질의 열린 무대를 제공하고, 예술인들의 예술 활동 지원 및 예술인들의 네트워크 형성 등을 통해 용인 문화저변 확대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행사의 공동주최를 맡은 용인예총은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무대 마련에 대한 문화재단의 뜻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지원하기로 뜻을 모아 무대를 준비했다. 국악협회, 음악협회, 연극협회, 연예협회, 무용협회, 미술협회, 문인협회, 사진작가협회 등 총 8개 협회의 회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각기 다른 장르의 문화예술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각 공연 일정 참고.
유난히 한파가 기승을 부린 이번 겨울, 온도만큼이나 얼어붙은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해 용인문화재단은 모든 공연의 관람료를 단돈 1천원으로 책정했다. 좀처럼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소외계층을 포함한 용인 시민 누구나 저렴한 관람료로 양질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수익금 전액은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문화 나눔 등의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문화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본 행사의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와 매표소(031-260-3355/3358)를 통해 1월 10일(목)부터 각 공연 전일까지 예매 가능하며, 조기 예매를 원하는 시민에게는 1월 10일과 11일 이틀간 각 공연별 선착순 예매자 50명에게 VIP좌석을 제공하는 “천원, VIP석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울러 티켓 오픈일로부터 1월 13일까지 4일간 예매하는 관객들 중에서 천원으로 3개의 공연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천원, 프리패스 이벤트”를 개최해 조기 예매를 하는 시민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2가지 이벤트의 중복 신청은 불가하며 시민들은 자신의 관람 스타일에 맞추어 한 가지 이벤트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260-3355/3358
* 각 공연 및 전시 일정 *
<흥쾌한(興快韓) 음악회>
일시 : 2013년 1월 20일(일) 오후 5시
장소 : 용인 포은아트홀
국악과 양악이 어우러진 퓨전 형식의 버라이어티 음악회 <흥쾌한(興快韓) 음악회>. 국악협회와 음악협회 주최로 펼쳐지는 본 음악회에서는 120여 명으로 구성된 용인혼성합창단의 합창을 비롯해 국악인 신영희가 부르는 민요, 대북 초청팀의 타악 연주 이밖에도 한국무용과 가야금병창 등으로 꾸며지며, 모든 순서는 국악협회와 음악협회 연합 챔버오케스트라의 반주로 감상할 수 있다.
<불후의 명곡 2013 용인소통>
일시 : 2013년 1월 23일(수) 오후 7시 30분
장소 : 문예회관 처인홀
코미디언 방일수씨의 사회로 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열리는 <불후의 명곡 2013 용인소통>은 1960년대 가요부터 최신 가요 등을 연예협회 소속 가수와 전영록, 문희옥 등 초대가수의 공연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무용협회가 자체 선곡한 명곡을 배경으로 창작안무를 선보이는 순서도 마련된다.
마당극 <신(新) 옹고집전>
일시 : 2013년 1월 27일(일) 오후 3시
장소 : 문예예술원 마루홀
마당놀이 무대를 접하기 쉽지 않은 요즘 해학과 웃음이 넘쳐나는 <신(新) 옹고집전>은 관객에게 마당놀이가 품고 있는 추억의 향수와 진정한 가족애를 함께 전달할 것이다.
신년공동기획전 <마고소양(麻故搔痒)>
일시 : 2013년 1월 16일(수)~28일(월) 오전 10시~오후 5시
장소 : 문예예술원 전시실
문화예술원 전시실에서는 미술협회, 문인협회, 사진작가협회가 공동주최한 신년공동기획전 <마고소양(麻故搔痒)>이 행사 기간 동안 전시된다. 서양화, 한국화, 공예, 서예, 문인화, 조각, 시화, 사진 등 용인 예술인들의 개성 있는 작품 130여 점이 관객을 기다린다. 아울러 전시되는 작품이 실린 도록은 추후 예술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