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개초 학생회 임원선출

“진짜 솔개의 얼굴은 여러분”

2013-03-18     천홍석 기자

3월 18일, 솔개초등학교(교장 이구남)에서는 일년간 이끌 총학생회 회장 (6학년 원다빈)과 60여명의 학급 임원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다.
임명장 수여식은 기존의 수여식 형식을 벗어나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모습으로 진행되었다.

총학생회장에 당선된 6학년 원다빈 당선자는 “저는 우리 학교의 얼굴이 아니며, 우리 학교의 교훈에 따라 우리 학교를 도와주는 사람일 뿐, 진짜 솔개의 얼굴은 여러분”이라고 강조하였다.

당선자는 “학생퀴즈대회, 우리선생님 상식 테스트 등 학생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과, 신나는 학교, 스포츠 클럽 활성화, 운동용품 정비, 불우이웃돕기 페스터벌, 1박2일 추억 쌓기 켐핑”등을 강조하여 다짐하였다.
또한 “모든 공약을 지키기 위해 저의 모든 정신을 집중시킬 것이며, 자랑스러운 솔개초등학교의 회장이 된 것이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기쁘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총학생회 부회장으로 당선된 6학년 유지민 당선자는 “ 따돌림을 당하거나 힘든 친구를 위로하고 도와줄 수 있는 분위기, 깨끗한 학교를 위한 봉사, 항상 미소가 가득한 학교 만들기”등을 강조하였다.

또한 5학년 부회장으로 당선된 김재현 당선자는 “전교부회장 으로 뽑아 주신분과 지난 한주동안 함께 했던 후보자들에게 감사한다는 말과 아울러, 일 잘하고 약속을 실천하는 임원으로서의 다짐과, 회장을 도와 뒤에서 밀어주는 진실하고 착한 부회장이 되도록 노력 하여 솔개에 행복시대를 열겠다.”라는 각오를 다짐하였다.

솔개초등학교 이구남 교장선생님은 “학생 자치회 당선자들의 공약 발표는 인터넷을 통해 전 학부모들에게 공유되어 빈 공약이 아니라, 실제로 공약이 이루어지는 활동들을 전교생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의 자치적인 활동은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며, 학생회 활동을 통해 지적, 정서적 감수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교육활동 전반에 걸쳐 아이들과 소통하는 학교 운영을 할 것”이라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