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도서관, 실버영화제 성황

어르신 문화욕구 충족

2013-04-13     천홍석 기자

 

구성도서관(관장 박병선)은 지난 11일‘제14회 도서관 주간 행사; 일환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 영화제를 열었다.
이날 유명 영화배우 이순재, 윤소정씨 등이 주연한 영화‘그대를 사랑합니다.’를 상영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노년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담은 영화‘그대를 사랑합니다.’를 보기 위해, 다소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70여명의 어르신들이 구성도서관을 찾아 자리를 가득 메웠고, 영화감상의 매력에 푹 빠졌다.

영화상영 내내 어르신 다수의 공감의 목소리가 끊이질 않았고, 웃음과 감동의 눈물을 흘렸으며, 영화상영이 끝나고 많은 어르신들이 “가슴을 따뜻하게 해주는 영화를 상영해, 관람할 수 있게 해줘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나타냈다.

박병선 서부도서관장은 “문화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매우 기쁘고 보람되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부도서관에서는 18일(목)‘로마의 휴일’25일(목)‘맨발의 청춘’등 어르신들의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영화를, 오후 2시 40분부터 상영할 예정이며, 선착순 70명까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용인시 구성도서관 031-324-4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