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무지개꿈 실현
청소년문화 존 참가자 모집
용인시 청소년문화존은 2012년 우수 청소년 문화 존으로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5월부터 10월까지 관내 공원과 학교에서 총 10회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존의 테마는『Rainbow Bridge』로 청소년들의 무지갯빛 꿈을 실현하고자 7개존(공연존, 스포츠존, 나눔존, 봉사존, 동아리존, 자치활동존, 네트워크존으)으로 운영된다.
공연 존에서는 교복패션대회, 가요제, 댄스대회, 골든벨, 개인기대결, 레인보우축제가 개최되며, 스포츠존에서는 3:3 농구대회와 스포츠스태킹, 미니당구, 탁구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나눔존에서는 가발, 의상을 활용한 포토존 사진 촬영으로 웃음을 나누고 나눔장터가 열린다.
봉사존은 먹거리봉사, 모니터링, 홍보활동을 청소년이 함께 하며, 동아리존과 자치활동존은 청소년들의 기획을 통한 부스 운영으로 소속 기관 및 동아리를 홍보하고 부대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존에서는 기관 부스운영으로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과 문화에 대한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
수련관에서는 동아리 존 부스 운영 동아리와 네트워크존 부스 운영 기관 및 공연팀은 상시 모집하며 각 회차별 공연존, 봉사존 참가자는 일정에 따라 모집할 예정이다.
교복패션대회는 4월 3일(수)부터 선착순 이메일 접수 받고 있으며, 관내 14~19세 청소년 10명 이내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대회 참가팀은 팀별로 학교 교복과 체육복 소개 후, 다양한 패션아이템을 활용하여 색다르게 코디한 희망 교복을 창의적으로 발표하면 된다.
3:3 농구대회는 4월 15일(월)부터 선착순 이 메일을 접수 받고 있으며, 중·고등부별 12팀(총24팀)을 모집한다.
예선은 1회차에, 본선은 2회차(6월 1일 14시 청소년수련관)에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기타 사항은 청소년수련관(031-324-9955, 내선 322) 또는 홈페이지(www.youthyonginsi.com)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