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500여명 참여 단합과 성황 이뤄

2013-05-12     천홍석 기자

재)용인강원도민(회장 김미림) ‘제9회 한마음 체육대회’가 12일 오전11시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학교 운동장에서, 최갑열 강원도 관광 정책관, 김학규 용인시장, 이우현 국회의원, 김민기 국회의원, 백군기 국회의원, 오세영 경기도의원, 이우현 용인시의회의장, 신현수, 이선우, 고광업, 정창진, 홍종락 시의원과 이건영 경안천살리기 운동분부장 등 과 처인구,기흥구,수지구 등에서 500여명의 강원 도민 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물놀이 풍물단과 용인도시공사의 댄스스포츠팀(팀장 박선녀)의 활기찬 공연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김미림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하루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에 임해 주시고, 선수 여러분들께서는 숨겨 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또한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행사가 잘 마무리되길 바라며, 끝으로 여러분 모두 하시는 사업 번창 하시고, 또한 여러분모두의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길 기원 드리며, 여러분 모두 사랑합니다.”라며 대회사를 하였다.

김학규시장은 축사에서 “재)용인강원도민 ‘제9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그동안 공로가 인정되어 공로패를 수상한 분들과, 장학금을 타게 된 학생들에게 축하하며, 용인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고 고향에 대한애향심을 갖게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운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라며 축사를 하였다.

이우현 국회의원은(새누리당 처인구)“강원도민 체육대회하면 생각나는 것은, 작년도 강원도민 체육대회에 와서 도민들의 열렬한 성원에 허리를 다쳐 제가 병원에 약15일동안 입원해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 그래서 강원 도민 체육대회는 평생 제 기억에 남을 겁니다. 그리고 강원도민 행사에는 항상 강원도지사님과 국장님들이 참가하는 것을 보고 강원도의 힘을 알게 되었고, 제가 강원도 평창 동계 올림픽 특위 위원입니다. 평창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저 역시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라며 강원도와의 인연을 강조하기도 했다.

김민기 국회의원(민주당 기흥구)은 체육대회에 참가한 강원 도민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오늘 하루는 강원도민의 날입니다, 편안하고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되길 바란다.”며 체육대회에 참여한 강원 도민들과 즐거움을 함께했다.

이우현 용인시의회의장은 “강원 도민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하신 김미림 회장을 비롯하여 임원여러분들에게 축하드리며, 지역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또한 고향을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찾아오는 용인, 특히 강원도민회가 있기에 용인시가 더욱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93만 용인시민을대표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하였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수지구에 산다는 김모(남.45. 수지구 죽전동)씨는“아마도 강원 도민 체육대회가, 이렇게 큰 행사는 경기권에서 용인시 체육대회가 가장 크고 참여인원이 제일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회장단에서 각고의 노력으로 강원도민회를 이끌어 나가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강원도 사람이라는 큰 자부심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오늘 대회에서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과, 친구들을 만나 하루를 즐겁게 보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하였다.

이날 행사는 우수회원감사패수여, 장학금수여, 체육대회로는 축구,피구,족구,단체줄넘기,줄다리기,계주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되어 행사에 참여한강원 도민들은 즐겁게 하루를 보냈다.